최적화 블로그는 도대체 뭘까?

최적화 블로그는 도대체 뭘까?

 

안녕하세요!

 

많은 블로거 분들이 한 번 쯤은 들어봤을 법한 것이 바로 '최적화'에요.

내 블로그가 최적화 블로그인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정말 많죠.

 

어떻게 확인을 해야할지, 또 어떻게 최적화를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해 알려주는 글도

정말 많고, 또 그만큼 관련된 질문도 많아요. 아예 이렇게 최적화된 블로그를 구매하려는

업체들도 있고요.

 

 

하지만 계정을 돈 주고 사고파는 행위는 불법이며, 대부분 처음에 이야기한 금액 그대로

거래를 하는 곳도 드물어요. 갑작스레 제시된 큰 금액에 혹해서 내 개인정보를 넘기는

위험한 선택을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법적인 책임이 모두 나에게 돌아올 수 있답니다.

 

최적화는 딱 정해진 답은 없어요. 어느 플랫폼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차이도 있고요. 

참고로 티스토리의 최적화와 네이버 블로그의 최적화 확인하는 방법, 만드는 방법이 달라요. 

 

 

그렇지만 공통점이 있는데요. 결국 노출이 아주 잘되는 블로그를

최적화 되었다고 표현하는 거거든요. 게다가 최적화에 대한 기준은 항상 똑같지가 않아요.

어떤 곳에서는 이정도면 최적화다라고 하지만 또 다른 대서는 이건 준최적화에 불과하다고 하거든요.

 

정말 복잡하죠? 그래서 이와 관련된 카더라 통신도 정말 많답니다. 

사실 정답이 없으니까 다들 유추만 할 수밖에 없죠. 

 

예를 들어서 일상과 관련된 글을 30개 올리면 준최적화가 된다, 라는 건 블로그마다 차이가 있어요.

어떤 블로그는 게시물을 30개만 올렸는데도 노출이 잘 되기 시작하고, 또 어떤 대는 

100개를 넘어가는대도 노출이 안되는 경우가 있거든요. 똑같은 일상글이어도요. 

 

 

그러다보니까 저마다 자기가 경험한 노하우를 토대로 이런 것 같더라는

카더라 통신이 생기는거죠. 그래도 공통점은 모두 같은 것 같아요. 

 

꾸준히 매일매일 좋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포스팅을 하면 된다는 것이 말이에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방법"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다루어보려고 해요.

글을 쓰는 것 이외에 부수적인 기능을 추가하여 노출이 잘 되도록 유도하는 방법도 있거든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